
CEO인사말

대나무과학의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대나무는 과거 생활 도구, 가구, 건축재료 등 다양한 용도에 사용되어 대나무밭을 생금밭이라 부를 정도로 그 활용가치가 큰 보물과도 같은 존재였습니다. 그러다 플라스틱의 등장으로 점차 그 활용처가 사라지고 대나무밭은 애물단지로 변해버렸습니다. 더구나 중국의 싼 노동력과 풍부한 자원을 앞세운 저가 공세에 우리나라 대나무 산업은 쇠퇴 일로에 처했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전남의 담양을 비롯한 우리나라 남부 지역 지자체들이 새로이 대나무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과거 산업혁명을 주도했으나 쇠퇴해버린 석탄이 탄광의 관광화, 카본의 신소재화로 다시 거듭나듯 최근 대나무는 다시 새로운 모습으로 그 가치를 회복하고 있습니다. 대나무의 관광산업화, 식품산업화 그리고 첨단산업화가 바로 그 것입니다. 대나무는 기계적 강도가 뛰어나고 우아한 색상과 방수성 표피를 가지고 있는 친환경 재료이면서 또한 다양한 특수 기능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대나무를 신소재화 하고, 대나무로부터 기능성 물질을 추출하여 신의 화학약품을 제조하는 것은 우리나라 대나무 산업의 부흥을 위한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이 중요한 과제를 풀어나가는 대열에 대나무과학도 혼신의 힘을 보탤 것입니다.
대나무과학은 둥근 대나무를 열과 힘만으로 편평하게 펼치는 기술을 개발하여 대나무의 활용 범위를 대거 확장시켰으며, 이를 이용한 상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나무 추출물 화장품의 판매 사업도 같이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둘러보시고 불편한 사항이나 부족한 점이 있으면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2019.10.23
대나무과학 대표 임종심